통합 검색

통합 검색

상해재경대-상해의 멋진 야경과함께 나의꿈은시작된다
  • 작성자 김경태
  • 조회수 130
2015-03-14 14:04:02

2014년 9월 상해재경대학교 중국 본과입학과정으로 온 김경태입니다.

 

처음 상해에도착했을때는 처음 중국에온지라 중국의향기라는걸 처음 맡아보았습니다. 뭔가 한국과는 확연히 다른 향이었죠.
저는 유학원으로 통해온지라 푸동공항에서 내려 단체버스를 타고 1시간 가량 걸려 상해재경대 중산북일로캠퍼스에 도착했습니다.

버스에내려 학교땅을 밟았을때는 학교가 되게 작아보이고 그랬습니다. 앞서말하자면 재경대는 국정로와 중산북일로캠퍼스가있는데

1학년때는 중산캠에서 수업을 유학생들끼리만듣고 2학년부터 국정로 캠퍼스로 이동을해서 졸업때까지 중국인과 같이수업을듣습니다.

그러므로 당연히 중산캠퍼스가 작아보이는건 사실입니다. 학교 수업은 당연히 중국어로만 수업합니다 물론 2학년떄부터는

영어 수업도 있다고합니다. 그렇기때문에 1학년때 아무 준비도 하고오지않으면 수업을 따라가기가 좀 벅차실수도있습니다.

선생님들은 대체적으로 한국 대학교와 비슷합니다. 하지만 출신지가 다르신분들이라 발음도 각각 차이가있습니다.

대체적으로 잘가르쳐주시고 친절하십니다. 학교 시설은 저는 1학년인지라 국정로캠퍼스에서 생활을못해본관계로 생략하겠습니다

중산북일로캠퍼스는 앞서 말했듯이 캠퍼스 자체가 그리 큰 편이 아니라 보통 정도라고 말해두겠습니다.

기숙사는 1호동,8호동건물이있는데 1호동이 대체로 시설이 좋은편입니다 층수는 3~4층이라 알고있습니다 (엘레베이터는 없습니다)

8호동은 12층까지있는데 각 방마다 다 시설이 달라서 이것은 유학원을 통해서 오면 대체적으로 좋은방을 잡아주는편입니다.(엘레베이터 2개있음)

학교 주변생활하면서 느끼는점은 대체적으로 음식이 먹을게 한정적이실수도있습니다.

그러므로 개인적으로 한국에서 반찬을 싸오셔서 학교식당에 밥 (1원)을 사셔서 먹는것도 좋다고생각합니다 식비도 절약도하구요

이 학교를 다니면서 좋은점은 대체적으로 수업도 체계적으로잘되있고,동아리 ,학생회도있어서

학교생활하면서 너무 공부에만 치우쳐져있지않으면서 정보도 공유하는점이 좋다고생각합니다

단점이라고 한다면 기숙사문제인데 겨울엔 춥고 여름엔 더운편이라 아무래도 준비를 하고오시는게 좋다고생각합니다.

댓글 0

답글 보기
  • 답글
답글 쓰기